넥서스원 순정 탈출기(생방송) [1] - 발단
Android2011. 2. 12. 13:26
순정주의자라서 넥원을 순정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나 내장메모리의 저장공간 압박은 도저히 버틸수가 없었다.
따라서 순정을 탈출하기로 결심하고 과정을 진행중에 그대로 블로그에 담아본다.
본 내용은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이 있어야 이해하기 쉬우며 KT정발 넥서스원 SLCD 순정 2.2.1을 기준으로 하여 작성되었다.
프로요의 꽃인 Adobe Flash Player와 우리은행 어플... 이 두가지 만으로도 무지막지한 용량을 잡아먹는다.
프로요에서 어플을 sd카드로 이동하는 옵션이 가능해졌지만 제작자가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동작하지는 않았다.
제 1차 저장공간의 압박이 발생!!!!!
그래서 첫번째로 선택한 것이 루팅 없이 sdk로 명령어 처리해서 어플을 sd카드로 옮기는 옵션을 켜는 것이었다.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면 된다.
androidpub에 maxi님의 '초보자도 할수 있다! 넥서스원 어플 SD카드에 강제로 설치하기!' http://www.androidpub.com/544970
이렇게 하여 약 두달간 잘 사용한 것 같다.
하지만 어차피 sd카드로 옮기기를 선택하여도 내장메모리에 남는 용량이 있는데다가
위젯을 사용해야하는 어플이나 기본어플들은 sd카드로 옮기는것이 불가능하다.
게다가 기본 구글맵의 깡패같은 용량과 PowerAMP 위젯, 다음지도, 음성검색 등등.... 옷은 그대로인데 몸이 커지고있다.
현재 넥서스원의 내장메모리를 차지하는 어플들을 용량순으로 정렬해 보았다.
무식한 구글맵의 용량, RockPlayer의 용량, Adobe... 그만하자..... ㅠㅠ
결국 제 2차 저장공간의 압박이 발생하였다.
분노를 감당하지 못하고(?) 고민하던 중에 돌아다니다가 얼핏 들었던 a2sd+라는 녀석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a2sd에 대한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정확한 정의를 알고싶다면 마지막 댓글까지 읽어야한다.
그리고 돌아다니다가 보았던 FM라디오기능도 끌린다.(듣지도 않으면서 ㅡ.,ㅡ;) 순정에서는 불가능하고 커스텀 롬을 올려야 한단다.
그래... 까짓거 하는김에 커스텀롬 올려보자.
롬은 유명한게 CM과 miui인 것 같은데 안정성이 좋다고 본것 같은(워낙 분별없이 검색함;;;) CM롬을 커스텀한
KT PASSION MOD 롬을 올리기로 하였다. 롬에 대한 설명은 다음을 참고하자
[루팅-리커버리 설치-파티션 설정 및 롬 설치]까지의 과정이 잘 설명되어있으므로 위의 링크로 아예 넘어가도 무방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