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길어져서 만든 블로그


넥서스원 구매 후에

크래들의 부재, 추가배터리 없음, 충전문제 등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dealextreme과 ebay를 한참 뒤져서 여러가지 주변기기들을 구매했습니다.

배터리충전 겸용 크래들, 배터리충전기, 정품 추가배터리, 짧은 케이블, 액정보호필름, 충전기  입니다.

국내에서 구매한건 추가배터리와 호환충전기 뿐인데, 추가배터리가 구매하는데 가장 오래걸렸네요 ㅡ.,ㅡ;;;

폰스토어 재고가 없어서 재입고물량 노렸더니 200개 순식간에 나가서 다시 일주일 넘게 기다리고

TGS에 들어오는거 노렸더니 갑자기 한마디도 없던 예약자 이야기가 나와서 결국 폰스토어 500개 재고 들어왔을때 2개 구매했네요 ㅡ.,ㅡ

호환 충전기는 충동구매로;;; 질렀는데 옥션에서 사다보니 다음날 바로 받았고요 ㄷㄷㄷ

나머지 ebay와 dealextreme도 10일 안에 모두 다 도착하더군요. 해외배송도 무척이나 빨라요.



자 그럼 도착한 순서대로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ealextreme에서 구매한 배터리 동시 충전 크래들($17.16)과 짧은 케이블($2.77)입니다.

dealextreme의 무료배송인데 우체국에서 등기로 가져다 주셨네요! 좋아요!!!!

포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겹의 에어캡으로 내부처리가 되어있는 봉투에 담아져 왔습니다.








꺼낸 모습입니다. 좌측이 짧은 케이블이고 오른쪽이 크래들입니다.








짧은 케이블과 기존에 있던 아이팟 미니케이블과의 길이 비교입니다. 이녀석이 좀 더 길군요. 그만큼 비싸네요;; 삼천원급이라 ㄷㄷㄷㄷ

스펙상으로는 12cm라고 되어있습니다. 아마 맞겠죠;;; 참고로 익뮤용 케이블입니다. 익뮤와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며 케이블로 데이터연결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크래들을 꺼냈습니다. 앞에는 본체를 거치 할 수 있으며 뒤에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위치에 보이는 끈은 배터리를 제거 할 때 쓰입니다. 당기면 배터리를 들어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어댑터는 미니usb 타입으로 크래들에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이녀석이 있어야 100% 활용이 가능하더군요.

110v 모양이지만 보시다시피 100~240v 지원이라 220v로 바꿔주는 녀석만 끼우고 사용하면 됩니다.










본체와 배터리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왼쪽이 배터리 충전 신호등이고 오른쪽이 본체 충전 신호등입니다.

배터리 충전 신호등은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체는 컴퓨터와 USB연결이 가능합니다만, 제 물건의 문제인지 전체의 문제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케이블의 간격 설계가 잘못된건지 USB인식률이 상당히 불량합니다;;; 기판을 크래들케이블이 강제로 누르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이거 쓰다가 뒤에 있는 모토로이 거치대에 거치하니 인식률이 많이 떨어지네요;;; 방법을 강구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충전은 잘 됩니다.

배터리(본체 제외)의 충전시간은 약 3시간 정도더군요.








다음은 액정보호 필름(4장에 $2.23)입니다. 이녀석은 ebay에서 구매했으며 역시나 free shipping 물품이고 우편으로 왔습니다.

정말 편지포스를 뿜어내는 배송입니다. 생긴거답게 우편함으로 왔습니다 ^^









열어보니 페이팔 결제내역과 주문내역이 적힌 종이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상태는 적절합니다.

투명한 종류로 품질은 뭐 무난한 품질이고요. 같이 온 부직포(?) 천(?) 아무튼 이녀석은 쓸모없습니다;;;; 보풀이 일어나네요;;;;;







다음은 배터리 충전기($5.28)입니다.







$3.99정도로 파는 판매자도 있었는데

110v를 220v로 바꾸는게 필요하기도 하고, 충전기에 어울리는 잭을 원하기에 가격을 조금 올려서 샀습니다.

배송요청사항에 유럽형을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개봉샷입니다. 단순합니다.











아래쪽 사진입니다. 저 110v 위로 220v 변환잭을 그대로 끼워넣으면 됩니다.

스펙이 써있네요. 100~240v에 출력이 DC는 350mA USB는 800mA입니다.









합체 사진입니다. 저 상태로 코드부분은 움직이지 않고 고정됩니다. 코드 부분 결합 방향이 콘센트 결합 방향과 수직을 이루기 때문에 빠질 염려는 없습니다.








크기비교를 위한 사진입니다. 익뮤와 익뮤 배터리충전기가 비교대상입니다. 이 배터리충전기 무식하게 큽니다;;;  두께는 익뮤보다도 두껍네요.

그나마 직사각형이라 다행입니다. 아래쪽에 살짝 보이는 USB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배터리와 본체를 동시에 충전 가능합니다.

동시충전 속도는 체크해보지 못했네요;;;









배터리 결합 후 충전 모습입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완충 표시입니다.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충전시간은 무려 5시간쯤 걸리더군요 ㅡ.,ㅡ;;;;; 크기와 더불어 양대 단점입니다.









다음은 추가배터리(개당 \30000)입니다. 포장이 박스 안에 딸랑 저렇게 왔습니다. 참고로 박스는 무척 거대합니다.







두개를 주문했기에 동시에 앞뒷면을 촬영했습니다.







추가로 구매한 배터리(좌측)와 기존 배터리(우측)입니다. 아주 약간 다르죠?








결정적인 차이점 입니다.

좌측 배터리의 우하단을 보시면 '회 사 명 : SK 네트웍스(주)'를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측은 짤렸지만 '법인명(단체명) : 주식회사 케이티'로 되어있습니다.

즉!

디자이어 배터리인겁니다. 뭐 사실 두 기종이 워낙 90% 동일한 스펙이라 배터리도 같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아마 KT 넥서스원 물량이 적어서(?) 디자이어 배터리로 구해서 사용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충전하여 사용해본 결과 성능에는 차이가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환(마이크로 5핀) 충전기(\7500)입니다.

옥션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지금은 휴대폰줄을 끼워팔면서 \8000으로 올렸네요.

넥서스원에 기본 제공되는 충전기와 거의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다만 출력이 700mA로 넥서스원에 제공되는 충전기의 1A보다는 적습니다.

물론 충전은 이상없이 잘 됩니다.







이상으로 넥서스원 주변기기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을 올리게 되면 하단부에 P.S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